< 활용 >
사용중인 고객 레퍼런스가 있으면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일 DRB, 두산, 삼성중공업, 대상정보기술, 한화, 건강보험공단/사회보장정보원/고용정보원/한국철도공사/서울교통공사/한전KPS/한수원 등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SAP Business One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사용 가능한가요?
네, SAP Business One에서도 잘 작성되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AP 뿐만 아니라, 일반 화면 및 기타 프로그램에서도 SAP Enable Now로 매뉴얼 제작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PC에서 구동되는 모든 프로그램이라면 SAP Enable Now로 매뉴얼 제작 가능합니다
라이선스 정책에 대해 설명 부탁 드립니다.
SAP Enable Now로 매뉴얼을 작성하는 User와 매뉴얼을 보는 User로 구분됩니다.
< 사용 관련 >
매뉴얼을 제작하는 어플리케이션인가요?
네, 매뉴얼과 교육자료를 만드는 솔루션입니다.
제작된 매뉴얼 용량은 어느 정도 인가요?
용량은 영상 약 3분 기준 3M 정도 입니다. 단, 음성이 들어갈 경우 음성 3분만큼의 용량이 추가되어 전체 용량이 달라집니다.
PPT를 통해 제작된 매뉴얼과 SAP Enable Now 매뉴얼을 PPT로 변환했을 때, 이 두 가지 파일 사이즈가 많이 다른가요?
PPT에도 이미지 용량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SAP Enable Now에서도 같은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용량은 거의 동일합니다.
만들어지는 매뉴얼의 파일 형태는 어떤 종류인가요?
HTML5, MS워드, PDF, PPT, mp4 등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스는 HTML5 입니다.
프로토 타입 제작이 가능한가요?
네, 시스템 화면을 스케치한 후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여 실제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것과 유사하게 프로토 타입 제작 가능합니다.
개인정보보호에 대하여 어떤 정책이나 솔루션이 적용되어 있나요?
모든 컨텐츠의 이미지를 모자이크방식으로 처리하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작성 시 입력된 text는 모두 기호(*) 등으로 자유 편집 가능합니다. 또한 매뉴얼 배포 시, 공용 배포 뿐 아니라 ID/PW 계정을 생성하여 선별적으로 보도록 배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 관리 (ID/PW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PDF 등 다른 확장자로 추출 시, Tree 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PDF 추출 시 해당 Tree 구조가 문서의 인덱스(1., 2., 1.1, 2.1 등)로 표기되어 출력됩니다.
Voice는 자체 tts를 제공하는지, 아니면 외부 tts를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OS에서 제공하는 TT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부 TTS도 윈도우 OS에 설치하면 연결됩니다.
사용자가 ‘최근에 내가 사용한 동영상’ 등 이전에 사용한 동영상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Tree가 많아지면 어디에 들어가서 어떤걸 썼었는지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Tree 구조에서 ‘즐겨찾기’가 제공됩니다. ‘즐겨찾기’를 해 두고 보시면 됩니다.
모바일에 대한 매뉴얼도 만들 수 있나요?
네, 제작 가능합니다.
녹화 시 아무 작업을 하지 않은 인터벌 타임을 없앨 수 있나요?
아무 작업 하지 않은 부분은 자동으로 인터벌 타임이 없습니다.
클립아트나 클립영상 등이 있나요?
클립아트 형식의 Template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녹화한 동영상을 잘라 붙여 넣기가 가능한가요? 예를 들어, 기존 영상의 첫 페이지만 잘라서 새로 만들 영상에 붙여 넣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네, 위치 변경, 삭제/복사-추가 등 거의 자유 편집 가능합니다. mp4 영상 삽입도 가능합니다.
컨텐츠 Publishing이 LMS 지원 가능한가요?
네, SCORM과 AICC 표준을 지원하는 컨텐츠로 Publish 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 하드웨어 사양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윈도우 서버에 동시 접속자를 고려한 웹 서버 사양과 동일하게 보시면 됩니다.
< SAP Enable Now만의 강점 >
일반적으로 매뉴얼 작성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화면을 캡쳐 한 후, 매뉴얼양식에서 설명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작성을 합니다. SAP Enable Now는 기존 방식 대비 가장 주요한 강점은 무엇이라고 할 수 있나요?
실제 업무 그대로 매뉴얼화 하여, 모든 단계를 놓치지 않고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 저작 도구 대비 작성과 편집 속도가 화면 캡처보다 우수합니다. 또한 전용 서버를 제공하여 바로 사용자에게 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시스템 연결이 가능한 것이 강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