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 코드 - 스마트 폰 - 마케팅

2010-10-29   조회수 : 10580

스마트 폰 사용자이거나 호기심이 많지 않으신 분들이면, 그냥 지나쳤을 QR코드!

하지만 이 QR코드를 가지고 여러기업들은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 보급률이 높아지고 대중화되면서 QR코드를 이용한 마케팅 또한 점차 늘어가고 있고,

이제는 QR코드를 어디서든 쉽게 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R코드 마케팅 사례입니다.

경기도가 행정정보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는 QR코드를 개발, 각종 홍보/간행물에 삽입.

 

크라운‐해태제과는 모든 과자 포장지에 QR코드(격자무늬 2차원 바코드)를 도입해 스마트폰 사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자체 제작한 QR코드를 활용해 차별화된 월드컵 응원 문화를 선보였다.

 

캘빈클라인진은 신제품 광고를 위해 모델 대신 QR코드 이용해 옥외 광고를 뉴욕/LA 빌딩에서 진행.

 

                             

기존의 흑백 QR코드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독창적이고 특색있는 디자인의 QR코드를 선보인

서울 디자인한마당2010(좌)  /  GS건설(우).

 

위와 같이 많은 기업에서 QR코드를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했고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 QR코드는 `빠른응답`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만큼 굳이 URL을 입력 할 필요가 없어 정보의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인식의 정확성은 100%에 가까우며, 반응속도가 빠르다는 점도 사용자 확보에 유리한 점이다.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QR코드 마케팅은 바쁜 한국인, 모든지 빠르게를 원하는 한국인에게 적합하지않나 감히 생각해봅니다.

마음의 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