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를 위한 11가지 팁
1. 감정관리 -> 독서, 성찰, 휴식
▶ 상황을 이성적으로 받아들이는 감성의 속도 조절
2. 상대방의 인격존중 -> 관심과 관찰
▶ 조직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개성과 특성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각 개인에게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적용
3. 원인과 배경에 대한 이해 -> 경청
▶ 나의 의견과 주장을 일방적으로 제시하기보단 상대방의 상황을 파악한 후 조직원의 공감을 유도
4. 신뢰받는 리더의 모습 -> 언행일치
▶ 심사 숙고하는 자세와 절제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안정감 유지
5. 창조적인 문화 창출과 비전 제시 -> 솔선수범
▶ 적극적인 사고와 실천으로 결과를 만들어 내는 추진력
6. 대화하기 편안한 선배 -> 상대방의 의도와 생각을 고려
▶ 상대방을 배려하는 동등한 입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
7. 냉철한 리더 -> 목표관리
▶ 모두의 이익과 목표를 향해 담대하게 전진하는 리더
8. 전문가적인 리더 -> 학습
▶ 폭 넓은 지식과 정보 추구로 전문가 역량 강화
9. 섬세한 객관성을 가진 모습 -> 논리적 사고
▶ 조사와 연구를 통한 업무 처리
10. 중용의 가치를 인지 -> 인내와 끈기
▶ 모호한 상황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현명한 생활 습관
11. 결과지향적 사고 -> 자신과 타협하지 않는다.
▶ 논리와 직관을 통합해 판단함으로써 최적의 집단 의사 도출 리더
그리고,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나보다는 우리가 함께 더욱 행복해지고 즐거워질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