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가지 프리즘으로 보는 광고

2011-05-22   조회수 : 6326

에니어그램은 에니어(9)라는 단어와 그램(도형)이라는 단어가 만나서 만들어진 합성어입니다. 즉, 에니어그램은 그리스어로 '아홉개의 점이 있는 도형'이라는 뜻 입니다. 뜻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에니어그램은 사람의 유형이 9개로 구분된다고 보는 성격분석 이론입니다.

 에니어그램은 사람의 유형을 보다 섬세하게 탐구하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서 두루 활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 글을 통해 마케터의 입장에서 에니어그램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각 유형을 프로듀서와 소비자 입장으로 나누어 어떤 광고에 적용되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각  유형별 특징이 광고마다 어떻게 다르게 적용됐는지 확인해보세요 :)

 

1. Type 1

 

2. Type 2

 

3. Type 3

 

4. Type 4

 

5. Type 5

 

6. Type 6

 

7. Type 7

 

8. Type 8

 

9. Type 9

 

 

fin by phin

NEODIGM Refresh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