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다임 NEW LOGO DESIGN

2012-04-05   조회수 : 6537

지난 1998년9월~2012년3월 까지 13년간, 네오다임을 상징해 온 WORDMARK 타입의 로고가 교체 되었다.

본 CI교체 프로젝트는 지난1월부터 새로운 사무실 오픈 일자를 목표로 작업한 것으로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쳐 탄생하였다.
 
 
 
1.    네오다임 사명에 담긴 창업 철학과 정신 반영
 
새로운 패러다임 정신은 “남과는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 “남과는 다른 선택을 내릴 줄 아는 사람”,
“사람을 이끌며 변화를 만들어 내는 사람”, 그리고 “그들에 의해 시장은 재창조 되고 있다”. 는 정신이다. 이와 같은 정신의 EDGE로 알파벳 O와 D를 연결하면서 나타나는 +형상이 본 로고의 개성나타내는 것이다.
 
 
2.    디자인적 패러다임
 
영문자 디자인 대부분 대문자, 소문자로 구분 디자인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전 네오다임 로고는
소문자로 하고 합성어구분을 위해 neo와 digm의 굵기를 조정하였다. 이번 새로운wordmark의 패러다임은기존 문자를 조정한 것이 아닌, 100% 우리가 디자인한 서체이다. 모든 물체(NEW PARADIGM의 결과)는 직육면체에 담긴다는 생각으로 알파벳 하나 하나를 직육면체에 넣었고, 자간 역시 기계적으로 만들 수 없는 자간을 만들었다.
 
디자인적 문자 특성으로 전체적인 균형과 리듬을 고려해 소문자 n,m을 대문자와 조화를 이루며, 공간감과 안정감을 만들어냈다. 이 역시 단순 디자인 차원이 아닌 패러다임 적 사고의 결과이다.
 
영문자 “O”의 100% 곡선인 알파벳을 100%직선으로 처리하는 패러다임인 “” 로 만들었다. 후에 전반적으로 글자 끝 부분을 굴림으로써 직선의 날카로움을 완화하였다.
            이번 회사 로고는 조형적인 감각만으론 발견할 수 없는 회사 이름에 담겨
         있는  정신과 철학을 담는 데 혼을 불어넣었다.

 

 
2012년 새해를 맞이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