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마트에어컨Q 음성인식기능 홍보를 위한 스마트톡(Talk)

2012-05-18   조회수 : 6388

 

삼성스마트에어컨Q 음성인식기능 홍보를 위한 스마트톡(Talk)

- 국내최초 음성인식에어컨 삼성스마트에어컨Q -

 

음성인식기능과 함께해서 더 재미있어요!

 

삼성스마트에어컨Q는 음성인식기능을 가진 국내 최초 스마트 에어컨이다.

우리에게는 스포츠 스타 김연아의 TV광고를 통해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제품으로, 당시 새로운 TVC ONAIR를 앞두고 지난 3월 tvN의 코미디빅리그 시즌2 필러방송을 위한 아3인 촬영과 4월 타임스퀘어에서 주말 이틀간 방문고객 대상에 걸친 두 번의 제품 홍보는 ‘음성인식’이라는 최신기술을 선보이기에 충분했다.

신제품의 제품구동 시점에서 시청률이 높은 방송매체를 통한 시청자와 쇼핑몰 이용고객 대상의 두 가지 홍보방안은 ATL과 BTL을 동시에 아우르는 IMC의 좋은 예가 될 것이다.
 
당신을 위한 스마트한 서프라이즈!
 기획단계에서부터 삼성스마트에어컨Q의 음성인식기능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아이디어는 코카콜라 밴딩머신 해외사례를 기본으로 접근했다. 운영프로세스는 에어컨이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움직인다는 ‘음성인식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위치에서 사람이 예상하지 못한 움직임을 연출하여 참여하는 사람에게 서프라이즈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러 차례의 제안과 협의를 통해 점차 현실적인 실행 안으로 재편집되고 에어컨을 밴딩머신과 같은 기능으로 제작하게 되었다. 이는 사람이 에어컨 뒤 부스에 들어가 있고 실제 밴딩머신과 같은 기능을 하는 제작된 에어컨 앞에 다른 사람이 위치하여 운전-냉방-에어컨이라는 세 가지 명령어로 에어컨을 온/오프할 수 있다는 것을 연출하는 것으로, 이구동성게임과 함께 운영되었다. 그리고 에어컨 뒤 부스안의 보이지 않는 사람이 에어컨 하단 부분을 오픈하여 참여대상 별로 구성된 기념품을 증정하게 되고 참여한 사람들은 뜻밖의 위치에서 개방된 후 사람이 전해주는 선물을 받고 놀라게 된다. 이러한 운영방안은 제품에 대한 참여자의 이해를 높이는데 효과적이었다.
 
제품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마케팅 Tool과 게임운영방식이 소비자에게 삼성스마트에어컨Q라는 브랜드와 더불어 스마트한 ‘음성인식기능’을 자연스럽게 연결시켜주어 참여하는 재미와 동시에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 전략기획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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