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Office, Your Modern Office!

2012-12-20   조회수 : 6547

 New Office, Your Modern Office!

현대 직장인들에게 '출근을 해서 퇴근하기까지 업무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을 했을 때, 대다수의 사람들이 'MS Office'라는 대답을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메일을 확인 할 때는 Outlook, 견적서나 수식이 필요한 문서를 작성할 때는 Excel,

보고서나 제안서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Word PowerPoint. 이외에도 우리의 업무에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MS Office'의 신제품군인 'New Office'의 발표회가

2012 11 13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Office 2013' 뿐만 아니라 'Office 365', 'Office Web Apps'의 신제품을

'New Office'라는 제품군으로 통합하여 소개하였으며, 'Your Modern Office'라는 심플하면서도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여러 Session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데모와 이벤트적 요소가 많이 준비되었지만,

기존의 신제품 발표회 체험존과는 달리 특별하게 기획되고 진행된 Device 체험Zone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체험존 구성 시안]

 

 

[체험존 이용 모습]

 

‘New Office’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장소와 상황에 관계없이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체험존은 Office, Home, Café, Vacation 과 같이 네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었습니다. 참여자가 실제로 그 장소에 있는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각 테마에 맞는 배경 이미지와 소품을 비치하여 슬로건인 ‘Your Modern Office’를 강조하였습니다.

 

 

                                    [체험 시나리오 가이드]

 

한가지 더 특별한 점은 단순히 Device를 체험하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는 무의미한 체험이

되지 않도록 한눈에 보고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체험 시나리오 가이드입니다.

‘New Office’의 새로운 기능들을 상황별로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작, 게시하여

많은 분들이 유용한 정보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데모쇼]

 

직장 선후배간의 대화 형태로 풀어나간 데모쇼에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New Office’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정보와 푸짐한 상품을 얻어가셨습니다.

 

 

처음으로 시도된 방식의 체험존이고 Device의 종류도 굉장히 많아 준비 과정에서도,

진행 과정에서도 어려움이 많고 힘들었지만, 새로운 시도에 대한 기대 이상의 반응과 결과에

항상 기획 과정에서 강조되는 발상의 전환과 도전정신에 대해 다시금 일깨우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큰 행사를 이슈없아 잘 마무리한 Synergy팀원 여러분과 많은 도움을 주신

Neodigmer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특명: “전 직원을 만족시켜라!” - FY13 HP Korea Kick O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