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s 1호
2013-08-07 조회수 : 3103
 |
 |
제 1호 / 발행일 2013년 7월 1일 | | |
IT 동향 |
Microsoft 빌드 컨퍼런스 2013, 윈도우 8.1을 중심으로 새로운 비전 제시 이번 주 네오다이머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뉴스는 단연 Windows 8.1의 발표이다. 6월 26일~28일 미국에서 개최된 Build Conference 2013을 통해 Microsoft가 발표한 핵심 내용을 요약하면,
1> Windows 8.1 소개(시작 버튼의 귀환, 3D 프린터 지원 주목, 11월 정식 버전 출시 예정) 2> 다양한 화면 사이즈의 기기 출시(8인치 테블릿, Touch 및 제스처 인식 등) 3> 앱 및 스토어 확장 및 개선 4> 플랫폼으로서의 Bing(Bing API 확장)이다.
이외 신제품(특히 Xbox One 주목 필요),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적인 개선들을 발표했으니 관심 갖고 살펴보시길 바란다. |
 | |
나이키는 더 이상 스포츠브랜드가 아니다. 스포츠 IT브랜드로 달리고 있다. 이미 24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지만, 스마트폰이나 소셜 미디어와의 관계를 강하게 하기 위해 일상의 피트니스 습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퓨얼 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는 상품뿐만 아니라 새로운 플랫폼을 갖추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
 | |
시장조사 업체 IDC가 2015년까지 태블릿은 전체 PC생산량을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에서는 아직 태블릿 붐이 뜨겁지 않지만, 세계적으로 태블릿이 빠르게 PC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태블릿이 널리 보금되면 미디어 산업에서도 큰 변화가 생길 것이다. 그렇다면 새로운 채널로서의 광고 역시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
 | | |
마케팅 동향 |
프리젠테이션 이전에 출시 제품들의 특징을 살린 단막극을 선보인 HP 월드 투어 2013 |
 | |
라움 외벽에 미디어 파사드로 홍보 영상 상영 |
 | |
신한생명 프로모션 데이, 고객들 문학야구장으로 초청해 스타팅 라인업, 위닝 로드 타임 이벤트 진행 |
 | |
7월 4일 2013 엑시스 솔루션 컨퍼런스 개최 |
 | | |
TREND |
진격의 거인, 일본을 넘어 한국으로 진격한 인기 비결은? MBC 무한도전 진격의 준하로부터 시작된 패러디물은 진격의 장미칼, 진격의 치킨, 진격의 배달, 최근 수박으로 거인 얼굴을 조각한 진격의 수박까지 박진감 넘치는 오프닝 곡과 함께 수많은 시리즈가 끊임없이 생성되고 있다. 과연 이러한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 이 만화의 가장 큰 매력은 인간을 닮았으면서도 목적 없이 인간을 살육하는 압도적인 거인과 이에 맞서는 무기력한 인간의 투쟁에 있다. 또한 만화 속 세상의 혼란스러움과 거인의 폭력성은 한국 사회에도 만연하기 때문에 패러디 할 요소가 많다. |
 | | |
Weekly Choice |
해외광고사례 : Kitkat Free No Wi-Fi Zone 언제 어디서나 손에 잡히는 스마트 기기들로 인해 우리 삶 속의 여유와 대화는 오히려 줄어들었습니다. 키켓의 경쟁 상대는 간식거리조차 즐길 여유 없는 삶이라고 생각했을까요? 디지털 일상에서 벗어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아날로그 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No Wi-Fi Zone은 Have a break, Have a kitkat라는 키켓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프로모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와이파이존의 역발상이라는 점도 신선합니다. |
 |
Facebook + App + 오프라인 매장이 연결된 프로모션 사례 : Guinees Pub Finder ‘MAKE YOUR OWN PINT’ 앱을 통해 지정된 특정을 검색, 업장에서는 완벽한 한 잔의 기네스를 따르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중.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