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s 4호
2013-08-07 조회수 : 2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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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호 / 발행일 2013년 7월 22일 | | |
IT 동향 |
웨어러블 컴퓨터가 몰려온다 |
애초 웨어러블 컴퓨터(입는 컴퓨터)는 의복의 개념과 접목되면서 등장하였으나, 최근에는 모바일시장의 확장과 더불어 새로운 트렌드로 뜨고 있다. 현재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업체는 구글과 애플. 구글글래스(안경)과 스마트워치(시계)를 위시하여 유사한 개념의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업계에서는 이들을 중심으로 한 웨어러블 컴퓨터가 차세대 모바일 시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을 하고 있다. 또한 시장 조사기관 IMS리서치에 따르면 2016년에는 1억 7,100만대 수준으로 웨어러블 컴퓨터 시장이 성장하고, 향후 4년 내 최소 60억달러 수준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미 이중 일부 제품은 판매가 되기 시작하였으니 조만간 주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을 날이 멀지 않았고, 나이키플러스의 퓨얼밴드, 아디다스의 마이코치 스포츠 브라, 스키고글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도 같은 카테고리로 볼 수 있는 제품들이 되겠다.
구글, 애플, 소니 뿐 아니라, 삼성도 이미 유사한 상표를 국내와 미국 특허청에 등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다수의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이니 흥미를 갖고 지켜볼 분야라 하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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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갑만 끼면 누구나 피아니스트, 팔찌만 차면 헬리콥터 조종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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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스마트 안경 등장, OS까지 갖췄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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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애플, 9월 '스마트워치 전쟁' | | | |
마케팅 동향 |
애플이 직접 밝힌 '예쁜 아이콘' 4가지 원칙 |
디자인뿐 아니라 어떤 일이든 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꾸미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욕심이 생기면 힘이 들어가면서 점점 더하게 된다. 그렇게 처음의 의도와는 다른 결과물이 나오는 경우를 종종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요즘처럼 수 많은 정보에 노출되는 시대에서 '잘 만들었다'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어쩌면 보여주고 싶어 하는 메시지를 위해 '얼마나 잘 덜어내어 간결하게 했는가' 일지도 모르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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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 선택의 기술, 큰 차이를 만드는 소소한 방법 |
디자이너의 경우 색 사용은 모든 업무의 필수적인 요소이다. 기획자는 어떨까? 기획자 색 사용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 대표적인 경우가 제안서 작성을 위한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때이다. 기획의 방향과 느낌은 결국 시각적인 요소로 드러나기 때문에 이를 표현할 수 있는 올바른 색 선택은 중요하다. 서로 어울리는 색을 조금 더 쉽게 고르기 위해 참고해보면 좋을 기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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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
캠핑 열풍, 수천만 원 트레일러 없어 못판다 |
캠핑 열풍은 여가와 취미활동, 가족중심의 생활패턴이 소비자의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되었다는 뜻이기도 한다. 자동차 시장의 경우 RV 차량 판매가 늘었다. 식품업의 경우 휴대하기 편하고 조리가 간편한 캠핑 식품의 매출이 호황이다. 또한 캠핑 개발 사업은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아도 지역경제발전에 높은 기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의 축제, 특산물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을 알릴 수 있는 홍보 효과도 된다. 그리고 이는 공동 편의시설 관리에 필요한 인력을 구하는 고용창출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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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LY CHOICE |
해외광고사례 : 자신의 아름다움을 깨닫게 해주는 Dove 'Real Beauty' Campaign |
Advertising Agency: Ogilvy, Brazil Cannes Lions 2013
여성들은 그들 자신에게 최악의 미모 비평가입니다. 사실상, 세계 여성의 4%만이 그들 스스로를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도브는 긍정적인 자부심과 모든 여성들을 기분 좋게 하고 그녀들의 잠재적 가능성에 도달 하게 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했습니다. 이것이 여성들이 매우 중요한 사람이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놀라운 사회 실험을 실행하기로 결정한 이유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생각한 것 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Fact: 유니레버의 조사 결과 여성의 4%만이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Objective: 더 많은 여성들이 자신이 아름답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 Concept: Real beauty (고민: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Key message: You are more beautiful than you thin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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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광고사례 : 자판기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으로 두 나라가 교류하는 Coca-Cola 'Small World Machines' Campaign |
Advertising Agency: Leo Burnett Sydney, Australia Cannes Lions
2013 코카콜라의 브랜드 컨셉 'Open Happiness'을 교류와 공생이라는 감동적인 스토리로 풀어낸 캠페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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