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24호
2013-12-24 조회수 : 3026
 |
IT 동향 |
 | |
2013년이 IT업계에 남긴 가장 큰 교훈 "비밀은 없다" |
뉴욕타임스는 "NSA는 모두를 해킹하고 중국이 우리 PC를 강탈했으며 구글은 홈네트워크를 훑고 페이스북은 사생활 정보 정책을 서투르게 바꿨다"며 올해 IT 이슈를 회상했다. |
이 시대의 스마트, 편리함은 그만큼 개인의 정보를 많이 노출시켜야 가능하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기술이 발전할수록 사생활 정보 수집에 대한 불안과 피해는 점점 더 커질 텐데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 |
삼성 타이젠 유저인터페이스 |
이 이미지는 다이얼러, 연락처, 메신저, 캘린더, 알림지역 등 다양한 앱을 보여주고 있다. UI의 알림바 아이콘이 터치위즈와 유사해 보이며 드라이빙모드 및 S빔 같은 일부 터치위즈 기능을 보여준다. |
삼섬의 자체 OS 타이젠이 일부 유출되었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처럼 독립된 OS로 성장 가능할지 어느 정도의 완성도를 갖출지 궁금합니다. |
 | | |
마케팅 동향 |
 | |
기업의 사회적책임(CSR)과 공유가치창출(CSV) |
핵심내용 |
프리미엄 커피를 추구하는 네스프레소는 농가의 농업 기술 향상과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는 사회 프로그램으로 안정과 성장에 성공했습니다. 반면, 펩시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불구하고 도리어 매출이 하락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었을까요? |
 | |
페이스북, '자동재생' 동영상광고 하기로 |
페이스북 동영상광고는 사용자가 페이스북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실행되고, 이는 컴퓨터나 모바일기기 모두에 해당한다. 동영상은 15초가량으로 클릭을 하지 않으면 음소거를 유지한다. |
동영상 광고시장에 페이스북이 본격적으로 진입했습니다. 유튜브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지, 또한 동영상 광고시장이 어떻게 변화될지 기대됩니다. |
 | | |
TREND |
 | |
유튜브 2013년 최고 인기 동영상 TOP10 |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가 2013년 가장 인기 많았던 동영상 TOP10을 발표했다. 가장 인기 있었던 동영상 1위는 일비스(Ylvis)의 더 폭스 : 왓 더즈 더 폭스 세이(The Fox – What does the fox say)다. 더 폭스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올해의 중독성 비디오 2위로 꼽기도 했다. |
2013년 유튜브 전 세계 인기 동영상으로 선정된 영상들을 모아보면 공통적인 요소를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 중 하나로 전반적으로 각성 상태가 높은 감정(경외심, 흥분, 유머)을 유발하는 점을 뽑을 수 있겠습니다. |
 | |
카카오톡 게임, 500일의 발자취 |
'몬스터 길들이기'는 그간의 캐주얼 중심에서 미드코어로 카카오톡 게임 장르의 지평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는다. 카카오톡 RPG 게임 중 처음으로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했던 카카오톡 게임들이 이제 모바일게임의 중심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제 단순한 게임 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다양한 장르의 무거운 게임들도 유저들에게 익숙해지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
 | | |
WEEKLY CHOICE |
 | |
해외사례: 새로운 문화, 팝업놀이터 |
놀이문화는 서울/수도권 지역에만 편중되어 있으며 대체로 그 규모가 크다. 높은 인구밀도로 많은 참가 인원을 확보하기가 쉽고, 행사를 위한 제반 시설이 잘 갖춰졌기 때문이다. 일정 수준의 참가 인원이 필요하다는 것은 행사를 치르기 위한 각종 비용이 크게 들어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대관 시설 등 행사에 들어가는 천문학적 비용을 줄일 수만 있다면, 엄청난 사람들이 참가하지 않아도 되는 작은 놀이문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 |
행사 장소에 따라 행사의 기획과 비용이 달라집니다. 장소 대관의 한계를 극복한 아이디어, 팝업놀이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
숨겨진 뜻이 있는 25개 기술 회사 로고 |
회사의 로고는 여러 가지 중요한 기능을 한다. 잘 디자인된 로고는 친숙함, 브랜드 신뢰, 충성심을 유도하며 품질의 증표가 되기도 한다. 스티브 잡스가 유명 디자이너 폴 랜드에게 10만 달러를 주고 NeXT 로고 디자인을 맡긴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
우리가 한번쯤 들어본 25개 기업 로고 속에 숨겨진 톡톡 튀는 의미와 상징을 살펴보실까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