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s 26호
2014-01-14 조회수 : 3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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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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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측: 2014년 주목할 만한 7가지 디지털 흐름 |
2014년, 한국 디지털 환경 변화 전망은 그리 낙관적이지 않다. 낙후된 정부 당국의 정책과 규제가 계속해서 발전의 큰 걸림돌로 작용할 것이며, 언론사 및 방송사 등 전통 미디어는 새로운 흐름이 형성되는데 장애요인으로 기능할 가능성이 높다. [slownews] |
여러 가지 흐름 중에서도 주목해야 할 만한 부분은 콘텐츠 마케팅의 확산입니다. 파워블로거에 이어 스마트폰에서 확산력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고, 그로 인한 모바일 플랫폼의 영향력이 얼마나 커질 지 눈 여겨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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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몸을 준비하라" CES 2014 웨어러블 기술 미리 보기 |
웨어러블 기술은 유망하고, 향후 4년에 걸쳐 190억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하면서 2018년에는 소비자들이 소비 규모가 120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IT월드] |
이달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인 CES는 세계 첨단기술과 진기한 기기들을 볼 수 있는 자리로 유명합니다. 올해 CES는 '웨어러블' 디스플레이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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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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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모바일 광고 시장에 대한 전망 |
모바일 광고시장은 소셜미디어 서비스의 성장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 이용자들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시간 중 최소 17%의 시간을 소셜미디어 서비스에 이용한다고 합니다. 소셜미디어 광고시장도 2014년도에는 47% 정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TRENDWATCHING] |
시장은 성장세를 보이지만 DA, 인앱(in-app)외 활용 가능한 모바일 광고 상품에 대한 지식과 전략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모바일 역시 어떤 콘텐츠로 고객들과 상호작용 가능할 지 연구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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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뇌 현혹하는 '뉴로 마케팅' |
전문가들은 "사람의 사고와 감정, 학습의 95%는 무의식 상태에서 이뤄지는 만큼, 경제학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구매행위가 항상 이성적으로 이뤄진다고 볼 수 없다"며 "뇌 활동을 분석해 구매시 나오는 무의식적 반응을 마케팅에 접목하는 뉴로 마케팅은 뇌과학과 비즈니스를 연결한 융합 분야인 만큼 활용도와 연구는 더 활발해질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동아일보] |
비즈니스 영역에도 적용되기 시작한 뇌 과학, 인간의 무의식까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시대가 오는 걸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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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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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한글 글꼴 37종 총정리 |
그런데 막상 쓰려고 보면 '이 글꼴을 여기 써도 되나' 의문이 듭니다. 글꼴마다 무료로 쓸 수 있는 조건이 각양각색이기 때문입니다. 무료 한글 글꼴 37종의 사용 조건을 정리했습니다. [블로터닷넷] |
무심코 사용한 유료 글꼴 때문에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개인이나 비영리 단체, 기업이 사용 가능한 글꼴을 조건 별로 정리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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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LY CHO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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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프로모션 사례: Dare to be Tender Milka |
지난 9월 스위스 기반의 초콜릿 회사 밀카에서는 Dare to be Tender 프로모션으로 돈 없이 초콜릿을 얻는 특별한 자판기를 공개했습니다. 초콜릿을 얻는 조건으로 보라색 소 조각상과 자판기를 동시에 터치해야만 작동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초콜릿을 얻기 위해선 모르는 낯선 사람과 손을 잡도록 유도한 것입니다. |
이는 "부드러운 초콜릿, 부드러운 세상"이라는 Milka의 메시지가 메시지로만 그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만든 프로모션이라는 점에서 좋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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