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s 26호

2014-01-14   조회수 : 3018
IT 동향
예측: 2014년 주목할 만한 7가지 디지털 흐름
2014년, 한국 디지털 환경 변화 전망은 그리 낙관적이지 않다. 낙후된 정부 당국의 정책과 규제가 계속해서 발전의 큰 걸림돌로 작용할 것이며, 언론사 및 방송사 등 전통 미디어는 새로운 흐름이 형성되는데 장애요인으로 기능할 가능성이 높다. [slownews]
여러 가지 흐름 중에서도 주목해야 할 만한 부분은 콘텐츠 마케팅의 확산입니다. 파워블로거에 이어 스마트폰에서 확산력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고, 그로 인한 모바일 플랫폼의 영향력이 얼마나 커질 지 눈 여겨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제 몸을 준비하라" CES 2014 웨어러블 기술 미리 보기
웨어러블 기술은 유망하고, 향후 4년에 걸쳐 190억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하면서 2018년에는 소비자들이 소비 규모가 120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IT월드]
이달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인 CES는 세계 첨단기술과 진기한 기기들을 볼 수 있는 자리로 유명합니다. 올해 CES는 '웨어러블' 디스플레이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았습니다.
마케팅 동향
2014년 모바일 광고 시장에 대한 전망
모바일 광고시장은 소셜미디어 서비스의 성장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 이용자들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시간 중 최소 17%의 시간을 소셜미디어 서비스에 이용한다고 합니다. 소셜미디어 광고시장도 2014년도에는 47% 정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TRENDWATCHING]
시장은 성장세를 보이지만 DA, 인앱(in-app)외 활용 가능한 모바일 광고 상품에 대한 지식과 전략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모바일 역시 어떤 콘텐츠로 고객들과 상호작용 가능할 지 연구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소비자 뇌 현혹하는 '뉴로 마케팅'
전문가들은 "사람의 사고와 감정, 학습의 95%는 무의식 상태에서 이뤄지는 만큼, 경제학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구매행위가 항상 이성적으로 이뤄진다고 볼 수 없다"며 "뇌 활동을 분석해 구매시 나오는 무의식적 반응을 마케팅에 접목하는 뉴로 마케팅은 뇌과학과 비즈니스를 연결한 융합 분야인 만큼 활용도와 연구는 더 활발해질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동아일보]
비즈니스 영역에도 적용되기 시작한 뇌 과학, 인간의 무의식까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시대가 오는 걸까요?
TREND
무료 한글 글꼴 37종 총정리
그런데 막상 쓰려고 보면 '이 글꼴을 여기 써도 되나' 의문이 듭니다. 글꼴마다 무료로 쓸 수 있는 조건이 각양각색이기 때문입니다. 무료 한글 글꼴 37종의 사용 조건을 정리했습니다. [블로터닷넷]
무심코 사용한 유료 글꼴 때문에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개인이나 비영리 단체, 기업이 사용 가능한 글꼴을 조건 별로 정리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WEEKLY CHOICE
해외 프로모션 사례: Dare to be Tender Milka
지난 9월 스위스 기반의 초콜릿 회사 밀카에서는 Dare to be Tender 프로모션으로 돈 없이 초콜릿을 얻는 특별한 자판기를 공개했습니다. 초콜릿을 얻는 조건으로 보라색 소 조각상과 자판기를 동시에 터치해야만 작동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초콜릿을 얻기 위해선 모르는 낯선 사람과 손을 잡도록 유도한 것입니다.
이는 "부드러운 초콜릿, 부드러운 세상"이라는 Milka의 메시지가 메시지로만 그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만든 프로모션이라는 점에서 좋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2014년 네오다임 워크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