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28호
2014-01-27 조회수 : 2692
 |
IT 동향 |
 |
|
IBM x86서버 사업 전체 레노버에 매각 |
이번 매각에 따라 국내 x86 서버 시장에는 지각변동이 예상되고 있다. 한국HP와 델코리아, 한국IBM이 3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던 시장에 레노버의 참여로 시장 구도가 변화할 지도 관심이다.[디지털데일리] |
|
 |
|
|
마케팅 동향 |
 |
|
광고대행사 소치올림픽 '장외경쟁' |
SK플래닛 M&C부문 신윤석 본부장은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된 소치동계올림픽을 통해 기업들이 스포츠가 갖고 있는 긍정적 이미지와 도전의식을 자사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파이낸셜뉴스] |
국내 종합광고대행사들은 개막 2주를 앞둔 소치동계올림픽을 통해 어떤 홍보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
 |
|
공포 영화보다 더 무서운 호러블 마케팅(Horrible Marketing) |
영화관은 소비자에게 제품의 광고 및 프로모션을 선보이기 가장 좋은 공간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조용하고 빛이 차단된 어두운 공간에서 풍부한 사운드와 함께 관객 모두가 하나의 스크린을 응시한다. 이 환경 속에 상영되는 광고는 TV, 라디오 등 어떤 미디어 광고보다 높은 노출 정도와 집중도를 보인다. 즉 기획한 광고와 프로모션이 주는 메시지의 전달력이 고객들에게 배로 전해지는 장소이다. 그리고 사실과 허구의 경계가 넓은 영화관이라는 장소이기 때문에 컨셉이 한정되있지 않아 다양한 이벤트를 가능케 한다. [트렌드인사이트] |
네오다임도 영화관에서 세미나를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왜 영화관에서 세미나를 진행해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 영화관의 이점을 활용 가능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해 보는 것도 일상적인 세미나에 신선함을 줄 수 있습니다. |
 |
|
|
TREND |
 |
|
2014년, 소셜미디어 어떻게 사용할까? |
우리는 기술이 혁명적으로 진화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바꿨을 뿐 아니라 우리가 세상을 보는 관점마저 바꿔놓았습니다.[Acase] |
소셜미디어는 점점 더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기업의 마케팅 도구 뿐만 아니라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설문을 대신할 피드백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에게도 중요합니다. 당신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브랜딩 할 수 있습니다. |
 |
|
카카오톡, PC 메신저도 정복 |
사실 카카오는 작년 6월 PC버전 출시를 앞두고 망설였다. 카카오 관계자는 "모바일 회사로서 역량을 모바일 기술 발전에 쏟아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많았던 게 사실"이라며 "그러나 PC버전으로도 쓸 수 있었으면 하는 고객들의 요구가 상당해서 실행에 옮긴 것"이라고 전했다.[한국일보] |
고객의 니즈로 탄생한 또 하나의 플랫폼. |
 |
|
|
WEEKLY CHOICE |
 |
|
해외 프로모션 사례: 한 여름을 선물하는 코카콜라 자판기 |
영하 4도의 추운 겨울날 스웨덴 중동부의 도시 웁살라의 한 정거장이 무대입니다. 사람들이 추위에 떨면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을 때, 코카콜라 자판기의 불이 켜지면서 시작됩니다.[포스트뷰] |
정류장의 사람들이 코카콜라를 집어 들었을 때 경험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이러한 장면을 유튜브를 통해 영상으로 보는 사람들은 어떤 느낌이 들까요? |
 |
|
모든 마케팅 전략을 '왜'로 시작하라! by 웬디 클락(코카콜라 글로벌 스파클링 브랜드 센터 부사장) |
애플, 나이키, 구글 등 다른 선두적이고, 성장하고 있으며, 성공하고 있는 회사들을 생각해 보면 명확하다. 그들은 계획과 전략을 컴퓨터/스니커/검색 엔진에서 시작한 게 아니라, 왜 PC/스니커/검색엔진을 만드는지부터 시작했다.[digital inspirator] |
본질에서부터 시작하지 않으면 덜 기억하게 되고 덜 영향을 주게 되는 시대에 꼭 필요한 질문, Why |
 |
|
요즘 영화 80년대식 포스터로 만들기 |
|
그 때 간판을 그리던 장인들을 추억하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