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28호

2014-01-27   조회수 : 2692
IT 동향
IBM x86서버 사업 전체 레노버에 매각
이번 매각에 따라 국내 x86 서버 시장에는 지각변동이 예상되고 있다. 한국HP와 델코리아, 한국IBM이 3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던 시장에 레노버의 참여로 시장 구도가 변화할 지도 관심이다.[디지털데일리]
 
마케팅 동향
광고대행사 소치올림픽 '장외경쟁'
SK플래닛 M&C부문 신윤석 본부장은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된 소치동계올림픽을 통해 기업들이 스포츠가 갖고 있는 긍정적 이미지와 도전의식을 자사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파이낸셜뉴스]
국내 종합광고대행사들은 개막 2주를 앞둔 소치동계올림픽을 통해 어떤 홍보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공포 영화보다 더 무서운 호러블 마케팅(Horrible Marketing)
영화관은 소비자에게 제품의 광고 및 프로모션을 선보이기 가장 좋은 공간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조용하고 빛이 차단된 어두운 공간에서 풍부한 사운드와 함께 관객 모두가 하나의 스크린을 응시한다. 이 환경 속에 상영되는 광고는 TV, 라디오 등 어떤 미디어 광고보다 높은 노출 정도와 집중도를 보인다. 즉 기획한 광고와 프로모션이 주는 메시지의 전달력이 고객들에게 배로 전해지는 장소이다. 그리고 사실과 허구의 경계가 넓은 영화관이라는 장소이기 때문에 컨셉이 한정되있지 않아 다양한 이벤트를 가능케 한다. [트렌드인사이트]
네오다임도 영화관에서 세미나를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왜 영화관에서 세미나를 진행해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 영화관의 이점을 활용 가능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해 보는 것도 일상적인 세미나에 신선함을 줄 수 있습니다.
TREND
2014년, 소셜미디어 어떻게 사용할까?
우리는 기술이 혁명적으로 진화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바꿨을 뿐 아니라 우리가 세상을 보는 관점마저 바꿔놓았습니다.[Acase]
소셜미디어는 점점 더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기업의 마케팅 도구 뿐만 아니라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설문을 대신할 피드백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에게도 중요합니다. 당신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브랜딩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메신저도 정복
사실 카카오는 작년 6월 PC버전 출시를 앞두고 망설였다. 카카오 관계자는 "모바일 회사로서 역량을 모바일 기술 발전에 쏟아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많았던 게 사실"이라며 "그러나 PC버전으로도 쓸 수 있었으면 하는 고객들의 요구가 상당해서 실행에 옮긴 것"이라고 전했다.[한국일보]
고객의 니즈로 탄생한 또 하나의 플랫폼.
WEEKLY CHOICE
해외 프로모션 사례: 한 여름을 선물하는 코카콜라 자판기
영하 4도의 추운 겨울날 스웨덴 중동부의 도시 웁살라의 한 정거장이 무대입니다. 사람들이 추위에 떨면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을 때, 코카콜라 자판기의 불이 켜지면서 시작됩니다.[포스트뷰]
정류장의 사람들이 코카콜라를 집어 들었을 때 경험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이러한 장면을 유튜브를 통해 영상으로 보는 사람들은 어떤 느낌이 들까요?
모든 마케팅 전략을 '왜'로 시작하라! by 웬디 클락(코카콜라 글로벌 스파클링 브랜드 센터 부사장)
애플, 나이키, 구글 등 다른 선두적이고, 성장하고 있으며, 성공하고 있는 회사들을 생각해 보면 명확하다. 그들은 계획과 전략을 컴퓨터/스니커/검색 엔진에서 시작한 게 아니라, 왜 PC/스니커/검색엔진을 만드는지부터 시작했다.[digital inspirator]
본질에서부터 시작하지 않으면 덜 기억하게 되고 덜 영향을 주게 되는 시대에 꼭 필요한 질문, Why
요즘 영화 80년대식 포스터로 만들기
 
그 때 간판을 그리던 장인들을 추억하며
Weekly Insights 2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