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29호
2014-02-11 조회수 : 27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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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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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신임 CEO의 첫 번째 강령 "모바일 우선, 클라우드 우선" |
나델라는 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함께 진화하는 것을 보면, 그것이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정의할 것이다. 우리는 모바일에 대해 휴대폰에 편향된 정의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사물 인터넷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으며, 모든 것은 클라우드와 데이터에 연결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우리가 건설하고자 하는 세상이다"라고 설명했다. [IT WORLD] |
네오다임 클라이언트 동향.
그동안 패키지 소프트웨어에 공급에 주력했지만 앞으로 디바이스 및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에 초점을 두려는 움직임입니다. 신임 CEO의 전략에 따라 국내 시장의 비즈니스가 어떻게 바뀔 지 눈 여겨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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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D가 투자한 첫 회사 '프레지', 글로벌로 |
프레지 한국 가입자는 150만명이다. 프레지에서는 한국은 대학생과 같은 젊은층에서 입소문이 나는 편이라고 프레지는 파악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MVP', 에버노트의 '앰배서더'와 같은 서비스 전도사를 프레지에서는 '엑스퍼트'라고 부르는데, 한국에는 엑스퍼트를 3명 뒀다.[블로터닷넷] |
국내에선 아직까지 프레지를 프레젠테이션에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TED의 투자 이후 좀 더 부각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역동적인 한편의 쇼를 보여주고 싶은 네오다이머는 파워포인트 대신 프레지를 써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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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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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비지니스 성공의 핵심은? 모바일 앱! |
이젠 아무리 작은 기업이라도 모바일 웹사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앱이 필요한지 여부는 여러분이 어떤 종류를 판매라는지, 어떤 성과를 내려고 하는지, 고객이 누구인지 데이터가 알려 줄 것입니다.[트렌드와칭] |
점점 더 모바일 중심의 사회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 모바일 서비스는 필수가 될 것입니다. 모바일 사이트와 앱을 통해 사용자 경험, 브랜딩, 수익을 강화한 기업 사례들을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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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R]30명만 잘 살펴도 마케팅 99% 보인다 |
한국은 지역별로 트렌드가 크게 다르지 않고 국민 대부분이 동일한 트렌드를 좇는 동질성이 강한 나라다. 그냥 하나의 시장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소비자 30명에게만 제대로 물어보면 정답의 99%는 알아낼 수 있다. 소비자의 행동을 관찰해서 결핍을 찾아냈다면 30명에게 물어보라. 이들의 의견만 잘 살펴도 한국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다. [동아비즈니스리뷰] |
마케팅에서도 관찰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관찰하면 보다 효과적인 아이디어 혹은 해결책을 얻을 수 있을까요? 동아비즈니스리뷰에서 마케터를 위한 관찰의 기준 5가지 정리한 내용을 간략하게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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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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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왕국 Let it go의 인기 비결 |
5일 현재 648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을 보고 나온 사람들은 이 단 한 소절, 여섯 음의 마력에서 헤어 나오기 힘들다고 입을 모은다. 주제곡 '렛 잇 고(Let it go)'는 국내 여러 음원사이트에서 일간•주간 종합차트 1위에 올랐다.[동아일보] |
우리가 Let it go를 외치는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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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기억해야 할 2014 웹디자인 트렌드 10 |
2014년, 올해의 웹디자인 트렌드는 어떨까요?
작년의 트렌드들이 상당부분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열 가지 트렌드를 통해 여러분 작업에 힌트를 얻어보세요~[트렌드와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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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LY CHO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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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슈퍼볼 광고 총 정리 |
미국 내 시청자만 4,000만명이 넘고 전세계 200여개국에서 1억 명 이상이 시청한다는 미국 스포츠계 최대 이벤트 슈퍼볼 경기. 이러한 규모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거액의 광고를 집행해 지구촌 최대의 돈 잔치라고도 합니다. 덕분에 기상천외한 광고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죠. 현대차의 경우 한국 기업 광고로는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고 하는데 이외에도 눈에 띄는 슈퍼볼 광고들을 한눈에 살펴보시죠.[출처:포스트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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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디자인: 잠으로 충전하세요 |
잠을 스마트 디바이스의 충전으로 표현한 인사이트가 신선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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