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의 모토로라 인수 이유는 크게 3가지로 파악된다. 우선 모토로라를 통한 북미와 남미 시장 공략이다. 둘째, 모토로라의 통신 기술 관련 특허 2000건에 대한 라이선스를 확보함으로써 취약했던 통신 기반 기술 분야에서 경쟁 우위 요소를 갖췄다고 해석된다. 셋째, 구글과의 업무 제휴다.[한국경제매거진]
레노버에서 무엇이 나올까? PC 더하기 @를 기대할 수 있을까?
페이스북 업은 '페이퍼', 뉴스 소비 첫 창구 노린다
뉴스 소비 채널은 종이와 웹을 지나 모바일로 이동한다. 많은 기업이 도전장을 던졌지만 가장 주목받는 서비스는 페이스북이 선보인 `페이퍼(Paper)`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결합한 페이퍼가 사용자 뉴스 소비 행태를 바꾸는 `게임챌린저`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전자신문]
페이퍼의 국내 서비스 도입 후, 변화될 뉴스 소비 및 SNS 사용의 변화가 기대됩니다.
마케팅 동향
디지털마케팅 대행 시장 IT업체 중심 재편
가트너는 "기업의 마케팅 조직의 모든 특성을 디지털로 전환하고자 하는 최고마케팅책임자(CMO)들의 니즈를 포착한 새로운 경쟁자들이 뛰어 들면서 디지털 마케팅 분야 경쟁이 뜨거워 졌다"며 "기업 고객에게 비즈니스 혁신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업체가 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디지털마케팅 시장을 분석했다. [지디넷]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경쟁 상대의 커버리지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소니, 방수 제품 "물병에 채워서 판매"
소니가 선보인 MP3 플레이어인 워크맨 W 시리즈(모델명 : NWZ-W273)는 IPX5와 IPX8 방수 사양을 만족하는 제품이다. 소니는 이런 방수 기능을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게 물병에 제품을 넣고 자판기를 통해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한다.[테크홀릭]
메시지, 성능, 마케팅의 강력한 삼위일체.
TREND
레드햇, '2014년 10대 IT 인프라 트렌드' 전망 발표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www.redhat.com)은 5일 '2014년 10대 IT 인프라 트렌드'를 발표하면서 ▲대세로 떠오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오픈소스 기술의 지속적인 확대 ▲기업의 IaaS 도입 증대 ▲융합을 통한 비즈니스 중심 클라우드로의 진화 ▲컴퓨팅 및 스토리지 통합으로 IT 운영 체계 개편 ▲오픈소스 클라우드 생태계 변화 ▲리눅스 컨테이너의 급부상 ▲다양한 분야로 가상화 도입 확산 ▲SDN을 넘어 SDx 대두 ▲정부 및 공공기관의 가상화 클라우드 도입 증가 등을 10대 트렌드로 제시했다. [매일경제]
올해 레드햇이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모션의 맥락을 참고할만한 정보입니다.
페럴렉스 스크롤링 웹사이트 베스트 20
패럴렉스 스크롤링은 배경 이미지가 전경 이미지와 느린 속도로 교차 되어 시간차로 움직이는 컴퓨터 그래픽이라고 규정지을 수 있다. 웹사이트 페이지의 스크롤을 내리면서 3D효과를 만든다. 이 효과는 웹사이트의 깊이 있는 요소를 추가하여 멋진 경험을 선사해준다. 최근 몇 년간, 이 패럴렉스 스크롤링이란 기술은 창의성이 제한되어진 웹디자이너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CSS및 HTML(HTML5 및 CSS3)의 최신 버전의 출현과 함께 연습이 시작되었다.[트렌드와칭]
트렌드와칭이 꼽은 페럴렉스 스크롤링 웹사이트 사례를 소개합니다.
WEEKLY CHOICE
국내 프로모션 사례: 코카콜라 '마음을 전해요' 캠페인
원하는 메시지로 제품에 라벨링하는 프로모션은 코카콜라 뿐만 아니라 다른 캠페인에서도 종종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코카콜라는 국내 유명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해서 일회성 이벤트로 끝날 수 있을 이번 프로모션을 SNS로 확산시켰습니다. 신의 한수란 이런 게 아닐까.
해외 프로모션 사례: David Beckham pop up at the photobooth
팝업 포토부스와 스타의 색다른 이벤트가 참가자에게 주는 뜻밖의 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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