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33호
2014-03-10 조회수 : 2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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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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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저가 윈도 있고 공짜 윈도는 없다" |
MS와
윈도 생태계 구성원들은 모바일 시대 점차 줄어드는 윈도기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어떻게든
윈도 기기의 가격을 낮춰야 하는 중대한 도전에 직면했다. 이에 인텔은 아톰 프로세서의 성능을 높여 전면에
내세우는 전략을 택했다. 저가 칩셋으로 종전과
유사한 성능을 낼 수 있게 함으로써 윈도 기기의 가격을
내리려는 시도다. 그리고 OEM 제조사들은
MS의 윈도8 라이선스에
부담을 느끼는 상황이었다. [지디넷] |
네오다임 클라이언트 소식. 모바일 시대를 대비하는 MS의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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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송금
서비스, 신중한 접근 필요하다 |
일단 이런 사업
모델은 공인인증서나 은행 개입이 불가피하다. 카카오톡이나 금융권이 법상으로 보안 환경을 담보할 수는
없을 것이다. 따라서 ‘Toss’처럼 우회 서비스를 구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Toss는 보안카드나
공인인증서 없이 계좌이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테크홀릭] |
금융계와의 협업, 하이브리드 패치워크 사례로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기존의 서비스처럼 혁신이
가능할 지 기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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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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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없고 어렵게
말하는 전문가들, 애니매뉴얼로 소통하라! |
애니매뉴얼이
단순한 정보제공용 인포그래픽 영상이나 교육용 애니메이션과 다른 점은 ‘특
정 상황 속에서 발생하는 전문분야에
대한 이해’가 목적이라는 점이다. 내가 만약 동네에서 작게
운영하던 치킨집을 체인점으로 확장하고 싶다면, 딱
그 상황에서 필요한 배경지식만을 이해하면 되는 것이지, 굳이 그와 연관된 모든 전문지식을 파고들 필요는 없다. 또
그 상황에서
어떤 법률이 필요한지도 일반인들은 정확히 알지 못한다. 때문에 애니매뉴얼은 딱 그 ‘상황’에 필요한 자료들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야 한다.[트렌드인사이트] |
다양한 전문 분야의 비즈니스 협력에 따라 발생되는 현상은 아닐까요? 어려운 개념을
이해하기 쉽고, 보기 쉽게 만드는 능력이 보다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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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후기는 '弘報 보석'… 일반인의 리뷰,
계속
업데이트를 |
제품 출시에
맞춰 비슷한 내용의 제품 리뷰를 쏟아내는 것 또한 문제이다. 실제 검색 결과를 뒤덮어 버린 홍보성 리뷰
더미에서 고객이 원하는 리뷰를 찾기란 더욱 어렵다. 고객이 다양한 리뷰 대신 비슷비슷한 내용의 홍보성
리뷰만 보다 보면 오히려 제품에 대한 호감을 잃기 십상이다.[조선비즈] |
소셜웹에서 고객이 찾고, 원하는 사용 후기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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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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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자동차의
경쟁력, 이제는 ‘실내 활용도’이
다 |
많은 자동차업체는 2040년에 무인자동차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무인자동차가 주류로 부상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렇게 무인 자동차가 실현되면 교통사고율 감소, 교통 정체가 사라지는
등의 장점이 있지만, 필자는 앞서 말했듯이
무인자동차로 인해 자동차에서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는 시간에
집중하고 그로 인해 발전하게 되는 ‘자동차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에 주목하려 한다.[트렌드인사이트] |
무인자동차가 활성화되면 차는 개인에게 어떤 의미의 공간이 될까요? 그로 인해 발생하게 될 비즈니스는 무엇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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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핑턴 포스트(The Huffington Post)의
게이미피케이션 한국에서도 통할까? |
허핑턴 포스트는
별도의 기자가 없이 블로거들이 다른 언론기사들을 요약하여 종합한 정치,
미디어,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생활,
환경 운동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 뉴스 서비스 입니다. 기존
뉴스와 차별화된 허핑턴 포스트만의 특징은 기사를 작성하고, 의견을 나누고, 공유하고 하는 모든 활동들이
고객들의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고객들의 참여를 증대시키기 위한 동기부여 강화가 중요하였습니다.[마켓캐스트] |
참여가 핵심인 저널에 적용시킨 게이미피케이션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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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LY CHO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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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프로모션
사례: Wind Train Arrives |
Apotek 헤
어케어 브랜드에서 새로운 라인의 Apolosophy 제
품을 출시, 신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지하철
역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초음파 감지 센서를
장치한 디지털 스크린을 설치해서 지하철이 도착하는 순간
스크린 속 여성의 헤어가 바람에 휘날려 살아있는 듯한 머릿결을 노출했습니다. |
인터렉티브한 스크린 덕분에 주변 사람들도 신기해하고 Makes
your hair come alive란 제품의 핵심 메시지도 노출할 수 있었던 프로모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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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미피케이션, 실패하지 않으려면? |
“기업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을
주도하는 사람들은 게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마케터들이다. 마케터들은 게임의 요소 중에서 가장 중요한
도전과 스토리, 협동과 경쟁이라는 요소는
빠뜨린 채 즉각적으로 써먹기 좋은 포인트, 배지, 리더보드와 같은 눈에 보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요소만
차용하고
있다. 유행 얄팍한 수준에서 게임을 흉내내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쉽게 질리고 계속해서 참여하려 하지 않는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게이미피케이션은 실패할 수밖에 없다.”[liveRE] |
성공적인 게이미피케이션을 기획하기 위해 우리가 꼭 챙겨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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