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36호

2014-04-01   조회수 : 3866
IT 동향
페북, '모바일 다음 플랫폼' 시동 걸었다
페이스북이 25일(현지 시간) 깜짝 발표를 했다. 가상현실 기기 전문업체 오큘러스 VR을 20억 달러에 인수했다. 현금 4억 달러에 주식 16억 달러를 결합한 조건이다. 이번 인수는 여러 모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규모도 규모지만, 소셜 네크워크 서비스(SNS) 업체인 페이스북이 하드웨어, 그것도 가상현실 전문업체를 인수했다는 것 가체가 화제거리다.[아이뉴스24]
페이스북이 오큘러스를 인수한 까닭은?
'어도비 서밋'을 찾은 마케터의 말말말
어도비 서밋에 와보니 온라인 마케터라면 놓쳐선 안 될 행사임을 느낍니다. 어도비의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해서가 아닙니다. 각국의 온라인 마케터를 만나고, 내로라하는 기업이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를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어도비뿐 아니라 크고 작은 마케팅 솔루션•분석 회사를 만나는 장이기도 하고요. 한국에서 멀고 먼 솔트레이크시티에 오지 못한 마케터를 위해 어도비 서밋에서 들은 얘기를 공유합니다.[블로터닷넷]
2002년부터 열린 온라인 마케팅 콘퍼러스인 ‘어도비 서밋’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마케팅 동향
디지털 마케팅 핵심, 3P를 아시나요
전통적인 마케팅이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 초점을 맞췄다면 디지털 퍼스트 마케팅에선 3P(Product, people, process)가 핵심이라는 메시지도 눈길을 끌었다.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변화에 맞춰 대충 맞춰가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수 있겠으나 다수 마케터들은 여전히 미로속에서 길을 잃고 갈팡질팡하는 듯 보인다.[지디넷]
급변하는 시장에 직면한 마케터들의 마케팅 재창조를 위한 고민들을 확인해보세요.
제일 기획의 광고 미디어 솔루션 미디어 큐브(Media Cube) 런칭
미디어 큐브가 어떤 서비스인지 살펴보면, 수 많은 웹페이지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광고 지면을 사고 팔 수 있는 맞춤형 디지털 매체 구매 시스템으로 볼 수 있는데요. 포털 사이트, 모바일 웹사이트, SNS, 등 수많은 온라인 매체의 광고 지면을 ‘경매’ 형식으로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브랜드 읊는 서당개]
국내 대형 광고대행사 제일기획이 공식 출시한 온라인 미디어 광고 솔루션 ‘미디어 큐브’를 살펴보시죠.
TREND
중국의 ‘별그대’ 이유 있는 열풍
올 해의 화두는 단연 <별에서 온 그대(来自星星的你)>(<별그대>)라고 할 수 있다. 이미 한국에도 잘 알려진 ‘치맥(치킨과 맥주)’ 열풍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중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 타오바오에는 <별그대> 관련 상품이 270만 건이 등록되어 있고 극중 등장하는 의류, 화장품 등을 구매 대행하는 업체들도 등장했다. 드라마 중 “도민준 살려줘(都敏俊xi~救救我~)”라는 대사는 중국 여성들이 “아 어떡해. 내일 개학이다. 도민준씨 살려줘!” “어머 살쪘어 어떡해. 도민준씨 살려줘!” 식의 유행어로 사용되고 있다.[시사인]
중국에서 이러한 열풍이 어떻게, 왜 가능한 건지에 대한 구조적인 관점으로 쓴 글입니다.
써니텐 모델 엑소의 CF, 유튜브 조회수 126만뷰 돌파
코카콜라사의 써니텐이 모델 엑소를 주인공으로 `스무살의 포텐’을 스토리텔링한 새 TV CF가 유투브 공개 보름여만인 27일 현재 유투브 조회수 126만뷰를 돌파하는 등 또래 젊은이들 사이에서 폭발적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이뉴스투데이]
국내외 또래 젊은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는 영상입니다.
WEEKLY CHOICE
해외프로모션 사례: 극장을 활용한 코카콜라의 기발한 바이럴 마케팅 사례 2가지
오늘 소개하는 코카콜라의 바이럴 마케팅 사례도 앞선 사례의 연장선상에서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이야기입니다. 극장이라는 제한적인 공간을 활용해서 약간의 놀라움을 주고, 즐거움으로 마무리하는 코카콜라의 방식대로 풀어낸 거 같습니다.[포스트뷰]
해외프로모션 사례: 캐나다 만화책 전문 서점 SILVER SNAIL의 아이디어 프로모션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SILVER SNAIL라는 코믹북(만화책) 전문 서점이 매장을 이전하면서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판매하는 만화책에 등장하는 마블사의 주요 캐릭터들을 활용한 커피 슬리브를 제작해 홍보했는데 꽤 재미있어요.[스투시]
2014년 네오다임 선제안의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