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47호

2014-06-16   조회수 : 2533
IT 동향
美 음원 스트리밍 시장 '빅뱅'…주도권 어디로?
글로벌 IT기업들이 미국 음원 스트리밍 시장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구글과 애플, 삼성전자(005930)에 이어 세계 1위 온라인 유통회사 아마존까지 경쟁 대열에 뛰어들었다. 세계적인 기업들이 치열한 시장쟁탈전에 나서면서 ‘빅뱅’이 시작된 것이다. 공룡 IT기업들이 스트리밍 시장을 주목하는 이유는 콘텐츠 사업이 돈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출처:조선비즈]
Next Content is Music?
어도비, 아시아태평양 지역 새대표에 폴롭슨 임명
한국어도비시스템즈에 따르면 폴 롭슨은 지난 17년간 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일본 지역에서 활약했으며 오는 7월 1일 어도비를 떠나는 크레이그 티글의 뒤를 이어 앞으로 어도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 운영을 이끌 예정이다. 폴 롭슨은 글로벌 지역 사업 운영 책임자인 맷 톰슨 수석 부사장에게 보고하게 된다.[출처:파이낸셜 뉴스]
클라이언트 소식.
마케팅 동향
“비콘으로 위치 기반 고객 마케팅을”
비콘은 최근 가장 주목받는 위치 측량 솔루션이다. 블루투스를 이용해 스마트폰 단말기와 수신기 사이의 거리를 cm 단위로 측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1m부터 70m까지 블루투스 신호만 닿으면 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비콘의 강점이다. 기존의 NFC는 몇 cm 안쪽에서 ‘태그’하는 동작을 읽어냈는데 비콘은 상대방이 접근하고 있거나 멀어지고 있다는 동작까지도 파악할 수 있다.[출처:블로터닷넷]
비콘 솔루션과 마케팅 활용 사이의 거리.
[빅데이터 3.0] 글로벌기업•정부, 빅데이터 활용 어떻게?
빅데이터가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미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빅데이터 활용에 나서고 있으며 각국 정부와 공공기관, 단체들도 이를 위한 작업에 나섰다.[출처:뉴스핌]
구글, 아마존, 월트디즈니 등 민간 기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로 확대.
TREND
싼티, 촌티, 날티… 잉여 코드에 주목하라
잉여는 말 그대로 '남는 것'을 의미한다. 이 말이 들어간 '잉여인간'이란 말이 시대의 청춘을 대변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냈다. 노동의 의지는 있지만, 기회를 주지 않아 어차피 '쓸모 있는' 일을 못하는 상황에서 자기 방식대로 열정과 에너지를 쏟아붓고 나름의 만족을 할 수 있는 '잉여짓'이 그 새로움의 원동력이다. 그리고 잉여짓의 공간은 역시 비주류인 온라인,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가 된다.[출처:조선비즈]
누구나 참여하고 소통하는 재미, 그러나 누구와는 또 다르게.
월드컵을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4가지 방법
한국 대표팀도 오는 18일 러시아와 처음으로 공을 찬다. 그 전에 브라질이 어떤 도시인지 미리 알아두면 좋지 않을까. 기왕이면, 우리 대표팀 선수가 어느 도시의 어떤 경기장에서 뛰게 될지도 함께 알아보면 좋겠다. 직접 비행기를 타고 가야 볼 수 있었을법한 경기장 풍경을 웹의 도움을 받으면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생생히 감상할 수 있다.[출처:블로터닷넷]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월드컵 정보를.
WEEKLY CHOICE
아이디어를 더욱 빛나게 하는 기술을 찾다, CT Lab
제일기획에는 Creative Technology 아이디어로 무장한 팀, CT Lab(Creative Technology Laboratory)이 있습니다. 테크놀러지 랩이라고? 이 팀에서는 무슨 일이 펼쳐지는 걸까요?[출처:제일기획 블로그]
요즘 광고회사에 새로운 부서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내 프로모션 사례: AIA생명 리얼라이프 프로젝트 청춘 군대를 가다
대한민국 20대에게 군대란? 실제 입대자들 위한 AIA생명의 리얼라이프 프로젝트[출처:AIA생명]
뻔하고 다 알아도 변하지 않는 감동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Weekly Insight 4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