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49호

2014-06-30   조회수 : 3246
IT 동향
스마트폰 울타리 벗어나는 안드로이드
더 이상 안드로이드를 '스마트폰•태블릿 운영체제'라고 한정지으면 안될 것 같다. 구글은 모든 플랫폼에 안드로이드를 뿌리로 두기로 했나보다. 구글은 개발자회의 '구글I/O 2014' 키노트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 자동차, TV 시장에 안드로이드 환경을 발표했다.[출처:블로터닷넷]
안드로이드 웨어, 안드로이드 오토, 안드로이드 TV 등을 공개한 구글 I/O
마케팅 동향
메세지 그 ‘따듯한 말 한마디’
우리가 알고 있는 메세지의 종류는 생각보다 많다. 문자메시지 부터 음성메시지 등 다양한 형태가 있고 전달하는 수단에 따라서 또 각각의 매력이 있다. 또한 메세지란 특별한 문구가 될 수 도 있다. 어딜 가나 우리는 문자 메시지를 접할 수 있다. 그리고 특별한 문구나 평소와는 다른 방식으로 표현되지 않는한 신경도 쓰지 않고 지나쳐 버린다. 늘 우리 주위에 자리잡고 있고 마치 항상 존재하는 공기처럼 존재하면서 우리에게 보이는 메시지 들이 조금 더 특별한 방식으로 다가온다면 우리에게 감동을 줄 수 있지 않을까?[출처:트렌드인사이트]
메시지의 핵심은 소통이다.
TREND
40대 이상, 스마트폰 통한 소셜미디어 사용 2배 증가
국내 40대 이상 중장년층 10명 중 8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2012년에 비해 약 2배 정도 증가한 것으로 전 세대 중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출처:아이뉴스]
소셜미디어의 사회적 기능 확대.
"돈 받고 올린 글입니다"…블로거, 추천 때 대가성 표시해야
개정안에 따르면 블로거가 기업이나 광고주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은 뒤 인터넷에 사용(경험) 후기를 쓸 경우 현금, 상품권 등을 받았다는 내용을 표시해야 한다. 또 경제적 대가를 받았다는 문구를 게시물의 처음 또는 마지막에 글자 크기를 본문보다 크게 하거나 글자 색깔을 달리해 눈에 띄도록 해야 한다.[출처:한국경제]
대가성 블로그 명시.
WEEKLY CHOICE
기획자와 개발자 간 절대 하지 않아야 할 말들
한 두해 만으로 서로가 서로를 이해할 수는 없으며 어쩌면 영원히 이 둘은 서로를 완벽히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남자와 여자가 그러하듯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해 나가다 보면 정말 사용자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ㅍㅍㅅㅅ]
기획자와 개발자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조언.
미래의 광고회사는 어떤 구성일까?
과거의 광고회사는 크게 기획, 제작, 매체, sp라는 조직으로 구분되어 돌아갔습니다. AE가 광고주를 만나 OT를 하고 기획서를 써서 제작팀과 프로모션팀등에 넘기면 제작부서는 카피와 디자이너 피디들이 머리싸매면서 티비,신문, 라디오, 잡지 광고를 만드는 거죠.[출처:북팔 김형석 대표 페이스북]
Weekly Insight 48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