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52호

2014-07-28   조회수 : 3486
IT 동향
빅 데이터•IoT 측면에서 본 '애플-IBM 연합'
애플과 IBM의 제휴에는 단순히 기업 고객들에게 아이폰을 팔고자 하는 것 이상의 목표가 있었다. 두 회사 모두 이번 제휴를 통해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영향력을 넓혀 가고자 하는 것이다.[출처:CIO]
빅 데이터로 뭉친 애플과 IBM
마케팅 동향
하이트진로, 참이슬 팝업스토어 '이슬포차' 오픈
오픈일인 21일 투개월의 김예림, 에디킴과 함께 하는 뮤직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예능인 조세호, 남창희의 사회와 함께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된다. 오는 25일에는 개그콘서트팀 김기리 등 3명과 함께하는 개그쇼 '이슬 콘서트', '오버앤오버데이'인 다음 달 1일에는 글로벌 스타 싸이와 CJ제일제당이 콜라보레이션해 만든 신개념 파티 드링크 오버앤오버가 무료로 제공된다.[출처:아시아경제]
소주도 팝업스토어가 됩니다
소셜 미디어, 미래에 대한 고찰
소비자는 제품/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콘텐츠-대화를 생산하고, 기업은 생산된 이야기를 모니터링 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기업들이 일하는 시간과 상관없이 소비자들의 대화는 소셜 미디어 및 커뮤니티를 통해 하루 24시간, 1주일, 나아가 365일 지속적으로 확산/변화되는 것 자체가 현실이 되었습니다. 브랜드 자체가 이제는 공중에 떠다니며 일반인 뿐만 아니라 이해관계자, 영향력자에게도 영향을 끼치며, 끊임없이 언급됩니다. 결국 소셜 상의 브랜드가 대화의 흐름을 리드하는 상황까지 왔습니다.[출처:위키트리]
소셜미디어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TREND
“‘디지털 천장’ 깨야 디지털 혁신이 가능하다”
뉴욕에서는 기존 언론을 누르고 ‘디지털 혁신’을 이끌고 있는 버즈피드와 허핑턴포스트를 만났다. 리스트형 기사와 고양이 사진 등으로 폭발적인 트래픽을 얻고 있는 버즈피드는 새로 시작한 ‘영상 광고’로 수입원을 확장하고, 뉴스팀을 신설해 기존 언론사의 영역에 도전하고 있었다.[출처:미디어오늘]
디지털시대의 언론
돌아온 ‘캐릭터 빵’ 이번엔 ‘카카오빵’
20일 업계에 따르면 삼립식품은 이달 '샤니 카카오 프렌즈 빵'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주요 캐릭터인 '무지&콘이 만든 소보로밤만쥬' '튜브의 우리동네꿀호떡' '네오의 초코롤케익' '어피치의 피치피치해' 등이다. 출시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현재는 하루 평균 10만개가량 판매되고 있다.
스티커를 사면 빵을 준다는 샤니의 귀환
WEEKLY CHOICE
2014 칸 광고제 Film부문 Grand Prix, Gold 수상작
매년 돌아오는 광고 축제, 칸 광고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왔습니다. 올해는 또 어떤 멋진 광고들이 수상의 명예를 얻었을 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Film부문 Grand Prix와 Gold수상작입니다.[출처:브랜드 읊는 서당개]
꿀먹은 벙어리를 없애는 브레인스토밍 방법은?
요즘은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한 더 진화된 방법들을 고민하더라고요. 레고를 활용한다던가, 카드를 이용하거나, 그림을 그려서 비쥬얼 싱킹을 한다던가… 우리는 좀 더 새로운 방법, 더 창의적인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찾고 적용합니다. 하지만 방법의 문제일까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방법이 부족해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는 걸까요?[출처:ㅍㅍㅅㅅ]
Weekly Insight 5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