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53호

2014-08-11   조회수 : 3342
IT 동향
더 가까워진 사물인터넷 ‘비콘’을 아십니까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를 소지한 사용자가 비콘의 신호영역 안에 들어오면 비콘 송신기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이 신호를 전달해준다. 정보를 받은 앱은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한다. 이 같은 방식으로 비콘 단말기가 설치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근처에 가면 관련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품 관련 정보가 자동 제공된다. 이처럼 소비자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해 구매력을 높일 수 있어 위치 기반 광고와 차세대 마케팅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출처:파이낸셜뉴스]
고객 데이터를 받아 맞춤 정보 제공
요즘 뜬다는 ‘딥러닝’, 대체 그게 뭐지?
딥러닝(deep learning)의 주가가 치솟고 있다. 가트너가 2014년 주목해야 할 기술로 딥러닝을 꼽은 이후 보도량도 늘어나고 있다. 트위터가 7월28일 인수한 기업도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검색 스타트업이고 지난 6월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케이큐브를 통해 투자한 회사도 딥러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출처:블로터닷넷]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다시 주목 받는 딥러닝
마케팅 동향
"광고회사의 틀 깨고 제품까지 만들지요"
HS애드의 비밀 사업부인 ‘오버더레인보우(over the rainbow)’는 광고회사가 제품 제조에까지 뛰어드는 드문 예다. 이 부서는 지난해 1월 생겼다. 회사 내 직원 대부분이 사업부의 출범을 몰랐고, 지금도 따로 지문인식 장치가 있어 소수 직원들만 출입할 수 있다. 김 사장은 “기획과 생산•판매를 통합하는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짧으면 다음달, 길면 2년 뒤 나올 신제품 컨셉트와 제품 이름•디자인까지 짜고 있어 비밀유지가 생명”이라고 덧붙였다.[출처:중앙일보]
광고회사가 변화하는 과정
공간의 재해석, 승강기 안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
대형 쇼핑몰이나 고층 백화점에서 승강기는 고객의 이동을 연결하며 판매 가능성을 이어가는 매개다. 승강기는 아마 단순하게 생각되면, 편리함을 위해 존재하는 것 같지만 그 안에 다양한 마케팅 기법이 존재한다.[출처:트렌드인사이트]
승강기의 재해석
TREND
소셜커머스 4년, 쇼핑 문화 어떻게 변했나
지역딜에서 시작한 소셜커머스는 이제 여행•문화•공연•패션•생필품 등 다양한 분야의 쿠폰과 제품들까지 판매하면서 쇼핑 문화와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특히나 모바일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기존 백화점과 대형마트, 오픈마켓 등의 대형 유통업체들까지 소셜커머스 시장에 눈독을 들이는 상황.[출처:지디넷]
소셜커머스 전과 후 쇼핑의 변화
모바일에 탄력 받은 ‘1인 미디어 시장’, 폭발적 성장세 주목
일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인물은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인터넷 방송자키(BJ) ‘범프리카’다. 아프리카TV에서 범프리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중인 김동범씨는 먹방(먹는 방송) BJ다. 애청자수는 65만3951명을 기록하는 등 유저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출처:경제투데이]
1인 미디어의 영향력 어디까지 왔나?
WEEKLY CHOICE
고객을 웃고 울게 하는 ‘현금 인출기’ 화제
대부분 현금 다발이 좀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까. 뜻하지 않은 횡재를 맞았으면 하는 바람은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것이다. 캐나다의 한 은행이 고객들에게 뜻하지 않은 행운을 전해주면서 이들을 웃고 울게 한 사연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출처:인사이트]
감동을 주는 현금 인출기 프로모션
Weekly Insight 5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