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Insight 54호

2014-08-25   조회수 : 3963
IT 동향
샤오미 돌풍이유, 중국인들에 물어보니
이제껏 아이폰을 사용했었다는 장씨는 “10대후반에서 20대초반의 소비자들이 왜 이토록 샤오미에 열광하는 지 몸소 체험하고 싶었다”며 “문화•패션 업계 사장들 중에 나와 같은 이유로 샤오미를 사용하는 분이 꽤 있다”고 답했다. 장씨에게 “사용해보니 어떻던가”라고 물었더니 “성능은 아이폰에 비해 떨어지지만, 샤오미는 재밌다”는 답이 돌아왔다.[출처:아주경제]
스펙이 아닌 사용자에 초점을 맞춘 샤오미
마케팅 동향
빅데이터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4P 전략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4P는 디지털 시장(Digital Market)을 포함한 자신의 마케팅 전략 의사 결정 과정(decision making process)에 영향을 끼치는 빅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습득함으로써 그들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려는 디지털 워리어(Digital-Warriors), 즉 디지털 마케터들에 의해 개념화되었습니다.[출처:Digital Marketing Curation]
Performance / Personalization / Preference / Privacy
TREND
스토리텔링 변천사. 2004-2014
어느 세대고 할 것 없이, 우리는 ‘스토리텔링’의 필요성을 절감해왔다. 변한 것은 어떻게 스토리를 전달하는가이다. 지난 10년간 스토리텔링은 유례없는 빠르기로 격변을 거듭했다. 인포그래픽을 보며 지난 10년을 빠르게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출처:에이케이스]
휴대성, 참여성, 개인성. 스토리텔링 변화 방식의 공통점
WEEKLY CHOICE
신뢰와 호감의 브랜드스토리를 만드는 체험마케팅, 한국 피자헛 ‘찾아가는 타코피자’ 캠페인
캠페인이 흥미로운 점은 푸드트럭을 단순히 활용한 것이 아니라 SNS를 통한 사전 티징, 다양한 연계 이벤트로 참가자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면서 신뢰와 호감의 브랜드스토리를 만들었다는 점인데요[출처:스투시]
Weekly Insight 5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