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Big Data!
IT 트렌드를 논할 때, Big Data는 이미 빠질 수 없는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서 활용되는 기업의 비즈니스는 물론
의료, 복지, 범죄 등을 비롯한 사회 전반적인 문제해결에까지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Big Data가 각광받고 있는 만큼 얼마나 가치 있게 활용하는가는 최근 많은 기업들의
화두가 되고 있으며 미래 Big Data의 활용 분야는 이때까지 보여준 활용 사례만큼이나 놀라울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러한 Big Data 분석 업계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SAS코리아의 SAS Forum KOREA 2014가
2014년 4월 8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습니다.
SAS Forum은 매년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Confernece로 Big Data의 선두 기업인 SAS의
새로운 솔루션을 소개하고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Big Data 분석의 노하우와 활용
방안을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도 많은 분들이 참가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The Power of Big Data, The Power of SAS’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2014년 SAS코리아의 비전 중의 일부인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한 시장확장’,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파트너, 고객 중심의 행사 기획을 방향으로 잡고 고객 편의, 네트워킹에 많은 신경을
기울였습니다. 더구나 행사 장소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이 리뉴얼된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행사였기에 부담이 더욱 배가 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고객 편의와 파트너십,네트워킹이 강조된 SAS Form KOREA 2014 현장을 안내드립니다.
고객 편의
레이아웃, 배치
수용 인원이 제한된 장소(약 1,000명)에서 다수의 참석자들(약 1,600명)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레이아웃 구성, 이동 동선, 좌석 배치 등에 염두를 둠.
파트너십과 네트워킹
대학생 서포터즈
잠재적 파트너,고객인 통계,전산 관련 전공 대학생들을 서포터로 모집.
행사 간 현장 운영, SNS 활동 및 후기 작성 으로 SAS 페이스북 활성화를 도출.
네트워킹 네임택 이벤트
* 4종(고객용 3종, SAS 직원용 1종) 의 네임택이 합쳐져 하나의 이미지로 완성되도록 제작
* 완성된 이미지를 촬영하여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기념품 증정
* SAS 직원의 네임택이 꼭 있어야 이미지가 완성이 되기 때문에 SAS +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킹 기회 증가를 유도
이 외에도 모객 과정에서 새로운 파트너십과 시장 확장을 위해 관련 커뮤니티, 협회를 통한 모객을 추진하였으며,
SAS History Wall 을 통해 SAS의 발자취를 공유하고
솔루션별 전시 부스와 Hands-on Session으로 참여형 행사의 진행을 모색하였습니다.
2013년에 이어 2014년까지 2회에 걸쳐 SAS Forum KOREA를 준비하고 마무리 하면서
보람도, 더 잘할껄이란 아쉬움도 많이 느꼇던, 저 자신의 역량을 스스로 평가할 수 있었던 행사였던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의 행사보다 조금 더 참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면서
'사람이 먼저다.' 라는 말을 항상 머리속에 되뇌였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작년 행사의 트라우마(?)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팀장님 이하 팀 여러분들,
웹팀, 그래픽팀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