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Identity - Microsoft ImagineCup Korea Finals 2015

2015-05-26   조회수 : 6646

OVERVIEW

ImagineCup은 올해로 13년 째,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하는 세계최대 학생 테크놀로지 경진대회입니다.  ImagineCup Korea Finals 2015는 World Finals에 진출하게 될 한국 대표팀을 선발하는 축제같은 대회이자, 소프트웨어 월드컵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회의 핵심분야로는 3가지가 있는데, 세상에 재미를 더하는 Games, 삶의 혁신을 가져오는 Innovation, 세계의 난제를 해결하여 세상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World Citizenship이 있습니다. 이러한 테크놀로지 경진대회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홍보하고 전체 행사의근간으로 사용될 EI는 ImagineCup Korea Finals의 심볼 마크이자, 포괄적인 행사의 취지와 의미를 내포하게 됩니다. 2013년은 '한글'을 소재로하여 가장 한국 다움을 우승컵에 담았고, 2014년은 부산 센텀시티 소향시어터에서 개최되었기 때문에 지역의 특징을 상징하는 이미지와 핵심 3분야를 아이콘으로 형상화하여 축제같은 대회의 느낌을 강조한 EI를 만들었습니다.

 

 

MOTIF

Microsoft  ImagineCup Korea Finals 2015의 개최지인 중앙대학교와, 본 행사의 취지를 함께 상징할 수 있는 EI를 기획하게 됩니다. 청룡은 중앙대학교의 상징물이자 ImageCup Korea Finals의 자유, 혁신, 열정 등의 의미를 모두 가지고있는 Motif가 되었습니다. 

 

 

 

 

 

DESIGN

-

visual

드로잉은 아이디어를 신속히 전달, 표현할 수 있는 핵심적인 방법입니다. 작업을 하기 전에 스타일 보다는  아이디어에 기반한 드로잉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드로잉부터 필요없는 부분을 없애는 디자인의 중요한 과정을 거쳐서 탄생하게 된 청룡은 ImagineCup Korea Finals 2015의 포괄적인 행사 취지와 의미를 내포하는 심볼 마크로 탄생하게 됩니다. 특히 청룡의 얼굴을 포커스한 이유는 심플하지만 임팩트있게 Korea Finals의 메시지를 표현 가능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

color

메인 컬러는 젊음, 역동성, 미래지향적인 청룡을 이루는 블루컬러로, C 100 / C100 M30 / C100 M70 세가지를 사용하였고,  서브 컬러는 각 핵심경쟁 분야 3가지를 상징합니다. Game는 C5/ M90 / Y 7, Innovation은 C 80, M 67, WorldCitizenship은 C72, M 5, Y 41입니다.

 

 

 

 

-

Title

행사의 타이틀은 심볼마크인 용과 함께, 사용되는 형태에 따라 가로형 세로형의 조합이 있고, 1도 버전과 컬러버전을 만들어 상황별로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Korea의 O는 한국 뿐 아니라 글로벌 우승을 향한 메달을 상징하고, Finals의 I는 이매진컵의 심볼마크를 대입하여 승리를 염원하는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

Main 조합형.

 

 

 

 

-

sub

응용 시스템으로는 승리를 상징하는 메달아이콘이 있습니다. 메인 심볼인 청룡과 함께 결합하여 조화를 이루기도 하고, Korea Finals 의 3가지 핵심분야를 구분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 기타 다양한 제작물은 포트폴리오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Client : Microsoft

* Planning & Design : neodigm 기획 2팀 & 그래픽 팀

 

PS. "Imagine"

상상력을 잃어버리는 순간 디자이너는 재미없는 직업이 되는것 같습니다. 서로 관련되지 않은 다른 무언가를 늘 생각해보고, 자신만의 상상하는 법을 만들어 간다면~머릿속의 생각을 보이는 형태로 바꾸는데 익숙해 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도 상상을 멈추지 않습니다 :)

 

 

 

 

 

 

 

네오다임 제작국 워크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