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NP(Neodigmer Champion Nurturing Program)

2015-11-17   조회수 : 4625

어제 아침 첫 번째 교육, ONE POINT정리했습니다.

 

l  관점의 전환: 돈 쓰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이벤트, 호스트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이벤트의 목적을

4가지로 정리 해 주었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 등 브랜딩하는 것이 이벤트의 첫 번째 목적이라 했습니다.

 

그렇다면 AE입장에서는 이러한 목적을 생각하면서 행사 기획 시 어떻게 브랜딩 효과를 증진 혹은 브랜드 로열티를 축적할 수 있을까요?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행사장 데코레이션, 초청장 등을 디자인할 때, 브랜딩을 생각하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디자인 분야에서 수 없이 많은 프로그램은 결국은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소구하고 있습니다.

AWS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라이팅박스 제작, 반복 사용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 목적에 브랜드 이미지 형성/ 증진/ 축적이란 것이 있다는 것, 그것을 인식하면서 기획하고, 고객과 대화하고 디자인을 할 수 있으면 여러분은 한 단계 높은 전문가로 성장 될 것입니다.(브랜드 이미지, 전략 등 관련 서적과 정보가 인터넷에 많이 있습니다)

     

2)    LEAD GENERATION(우리 제품을 살 고객인가? 를 파악하는 것), 행사장에는 수 많은 사람이 옵니다.

 

그 중에는 기존 고객도 있고, 경쟁사 고객도 있고, 단순 관심 고객도 있고, 막연한 잠재고객도 있습니다. 기업은 자기 고객이 될 사람, 그것도 일정 기간 내에 구매 할 수 있는 개인/집단만을 고객에게만 돈을 쓰고 싶어 합니다.

리드 관련 꼭 알아 두어야 하는 BANT란 개념

 

행사장에 있는 수 많은 사람 중 a)누가/어느 기업이 구매할 예산을 가지고 있는가? 아니면 돈 쓸 여력이 있는가?- 그것이 B(Budget)입니. b)참석자중 구매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인가? 아닌가? - 그것이 A(Authority)입니다. c)참석자/기업이 우리의 제품을 구매할 필요(NEEDS)가 있는가?- 그것이 N(Needs)입니다. 마지막으로 d) 구매를 한다면 언제 구매할 수 있는가? 언제 구입을 해야 하는가? – 이것이 T(Timeline)입니다.

 

여러분의 담당PM의 성과평가는 BANT개념에 따라 실질적인 RIGHT CUSTOMER에게 돈을 쓰는 것이 ROI를 높이는 길입니다. 그것을 도와 주는 것이 여러분들입니다.

 

3)    ENGAGING CUSTOMER, 잠재고객이 제품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점점 더 그 기업에 관심도 갖고, 기업이 하는 행사에도 참석합니다.

 

즉 구매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하게 됩니다. 고객이 그렇게 될 수 있도록 기업은 다양한 형태로 프로모션을 하게 됩니다.

이벤트의 목적 중 하나는 고객의 구매의사결정 프로세스를 단축 시켜 주는데 있습니다. 여기서 남예지 프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행사장에서 고객이 기분 좋게 대접 받는 느낌을 가져야 다는 것(감성)을 강조했습니다. 등록 시 에러, 앉을 자리가 없는 것, 물이 떨어 졌는데 리필이 안 되는 것,강사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자리가 불편한 것, 음식이 식고 맛 없는 것, 주차권 도 챙겨주지 않는 것 등 사소한 듯 한 모든 곳에서 고객이 어떤 감정을 느낄 지를 케어 하는 것이 행사 담당, 이벤트 담당자가 해야 할 중요한 일입니다, 그것을 잘 하는 에이전시 직원을 클라이언트는 제일 좋아합니다.

 

4)    EDUCATION, 특히 IT기업은 새로운 기술 속도가 빨라 신제품 출시가 잦습니다.

 

만일 IT 기업들이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나 포럼을 통해 기술변화와 그에 따른 제품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소상히 소개하고, 체험하게 하고,교육을 하지 않는다면 고객들은 심리적으로 제품 구매에 따른 두려움(FEAR), 머지 않아 출시할 제품에 대한 기대로 구매를 미루기도 합니다. 고객의 심리적 불확실성(UNCERTAINTY), 의심(DOUBT) 상태를 해결해 주기 위해서 행사를 기획하게 됩니다.

 

                 이벤트 대행사 직원들은 고객의 그러한 심리상태를 고려 행사장에서 세심한 부분에서도 신뢰를 줄 수

                 있는 친절함, 베려가 중요한 것입니다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는 행사와 IT기업의 행사 목적,TONE&MANNER는 그러한 측면에서 매우 다릅니다.

 

 

               남예지 프로의 7가지 꿀 팁은 이러한 이벤트 목적을 충실히 하고, 이벤트 업계에서 챔피언이 될 수 있는

               매우 실  질적인 팁이라 생각 합니다.

  

               누구나 다 아는 상식적인 것, 그것을 실행하는 일이 단순하지만 그것이 이벤트 전문가의 길이라 봅니다.

               다시 한번 바쁜 가운데 남예지 프로의 강의 준비 및 발표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번 강의는 “역지사지, 즉 상대의 관점에서 이벤트의 중요성을 인식하라, 그리고 그 목적 달성을 위해

               세부적인 실행을 기획하라” 로 정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옥

 

-      다음 강의는 “디지털 마케팅- 임민택 리드 프로”가 준비하고 있습니다.

-      참석자들은 첨부된 강의 평가서 작성해서 이 메일 회신 바랍니다.

오픈플랫폼 및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