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2시 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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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 2시 데이트 Q&A

Q. SAP 시스템에서 분석과 결과의 경험을 쌓아서 이 경험을 머신러닝과 AI 를 적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이런 학습을 통해 더 정밀한 분석을 생성할 수 있을지요?
A. 퀄트릭스는 Listen-Analyze-Act 프로세스가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모두 가능한 유일한 솔루션이며 Analyze 후속으로 중요한 부분이 Act영역으로, 분석을 통해 액션을 취하고 모니터링을 하는 부분입니다. 측정(Analyze)와 개선(Act)를 좀 더 쉽게, 자주 실행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장점으로 더 정밀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Q. 업종별로 적용기간과 적용모델을 퀄트릭스를 통해 시뮬레이션 해 보는 기능이 있는지요?
A. 업종별 제품별로 시장에 출시 전에 테스트하는 프로세스가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각 프로세스 내에 여러 단계가 있을 것이고, 각 단계별 고객들이 어떤 부분에 만족을 느끼고 불만족을 느끼는지 퀄트릭스를 통해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습니다.
Q. 질문이 이상할수도 있는데. 특정스토리지에 로그가 있을경우 해 당로그를 가지고 텍스트마이닝을 시각화해서 화면에 보여주는 기능을 구현가능한가요?
A. 특정 스토리지의 텍스트 데이터를 가져와서 퀄트릭스 Analyze 엔진 중 text iQ로 분석 및 결과의 시각화 부분 가능합니다. 시각화 부분은 긍정/부정으로 센티먼트 정도에 따라 분리하여 표시됩니다. 텍스트 별로 긍정과 부정의 정도를 업데이트하거나 신규 텍스트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Text iQ 데모는 퀄트릭스 (www.qualtrics.com)에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Q. 고객들의 소비패턴 분석 가능한가요?
A. 소비는 고객의 경험 데이터입니다. 고객이 왜 소비하게 되었는지를 퀄트릭스는 이해할 수 있으며 고객의 행동 데이터와 소비를 하게 된 Why의 데이터를 결합하여 패턴 분석이 가능합니다. 분석 엔진으로 Driver iQ 모듈는 소비를 일으키게 된 동인을 분석하기에 적합한 엔진입니다.
Q. 레퍼런스 기업들 검은색과 컬러의 의미가 있나요?
A. 검은색 컬러는 해외 사례이며 컬러 로고는 국내 사례입니다.
Q. P&G가 퀄트릭스를 통해 분석할 때, 주요 생산 또는 수출 국가별로도 분석을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A. 주요 생산지와 수출 국가 별 생산/수출 현황을 Operation 데이터로 가져오고, 가능하다면 각 지역별 고객(B2B, B2C 등)의 Experience 데이터를 결합하여 Why와 How의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떤 분석 결과를 얻고 싶으신지 좀 더 정확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구체적인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고객의 구매제품군별로 구매유형 문석 및 예측 구메 제품 분석이 가능한가요?
A. 분석 엔진 중 Stats iQ 통계 분석 영역이 있습니다. 구매 데이터와 고객 피드백 데이터 그리고 통계기법을 결합하여 상품별 Up-sell/Cross-sell 가능성이 높게 예측되는 구매 품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